지구살림 정거장! 한밭페이 기부로 함께해요!

2021년 3월 10일 | 메인-공지, 시민참여

우리 일상의 주변을 살펴보면 생각보다 많은 물건이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특히 COVID-19 시대를 맞이하며 배달음식의 비중이 높아져가는 요즘, 쓰고 간편하게 버릴 수 있는 일회용품의 사용도 더 많아지고 있죠.
점점 오염으로 얼룩져가고 있는 지구 생태계, 이제는 친환경이 아니라 필환경시대 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일상 곳곳에서 나오는 ‘코로나 트래시’를 줄이고 지구를 살리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지구살림 정거장 프로젝트죠!

지구 살림 정거장에서는, 대전의 자원순환 플랫폼을 조사하고, 대전지역의 필환경 주제로 묶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현재 제품생산 업체 등, 자료 조사를 통해 필환경 일상공간과 콘텐츠를 경험하기 위한 방법들을 모색하려고 합니다.
우리 일상에서 아주 작은부분부터 환경을 살리는 제로웨이스트의 삶, 함께 시작해요!

*잠깐! <한밭페이 기부프로젝트>가 그래서 뭐냐구요?!

한밭페이는 지역화폐의 일종입니다. 지역화폐는 마을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살리고, 자연생태계와 지혜롭게 공존하는 수단입니다.
지역화폐라는 기술과 수단을 통해 마을을 살피고 지역경제를 살리고, 자연생태계와 지혜롭게 공존하는 길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한밭 페이는 충전한 금액의 2%를 기부포인트로 지급하는데요! (ex. 1만원 충전시 200원 기부포인트 지급)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를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사실 일상에서 기부를 하기가 쉽지 않은데 소비만 해도 기부를 할 수 있다니! 너무 좋은 프로젝트죠?
자세한 사용은 다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M3fzT89z7sU

 

*한밭페이 모바일 서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 이용자만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