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기후위기 회원 비상선언으로 시작! 23차 정기총회~

2020년 2월 14일 | 시민참여


지난 2월 13일 오후7시,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에서 대전충남녹색연합 23차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올해 10년 회원인 한경이 회원이 운영하는 행복한 밥상에서 지구도 살리고 건강에도 좋은 맛있는 채식 식단을 준비해주셨고, 사무처에서는 녹색실천을 위한 친환경대나무칫솔세트를 준비 했습니다. 각 테이블에 작은 화분, 올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안내, 녹색카드와 포토존 등 활동가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준비하고 회원들을 맞이 했습니다.


녹색연합 첫 시작은 녹색인수칙 낭독 대신, 2020년 기후위기 대응을 목표로 기후위기 비상 1,700명 회원 선언문 낭독을 했습니다. 우리단체 오랜 청소년회원으로 월평공원 신나는 자연학교를 비롯해 녹색 활동에 참여해온 신다솜, 신벼리 청소년 회원이 선언문 낭독을 했고,
지금당장 행동하라 ACT NOW! 그린카드 퍼포먼스를 했습니다.
녹색인상은 매년 정기총회 자리에서 녹색운동의 모범이 되고, 지역생태환경을 위해 기여해주신 단체와 개인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총회준비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거쳐 선정되었는데요, 2020년에는 3곳/명이 수상을 하게되었습니다.





북대전 지역 악취해결을 위해 헌신하고 행정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내주신 박이경수님, 다큐 삽질을 통해 4대강 사업의 폐해를 전국민에게 알렸고 언론인으로서 4대강 사업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애써주신 김병기 기자, 보문산 담비를 발견해 제보해 주셔서 전국에 보문산의 가치를 알리도록 해주신 황의삼님 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어 진행된 10년 후원자(참석자 없음), 20년회원(참석자 권의경, 장재완), 10년회원(참석자 신옥영, 신현숙, 양희성, 장동재, 임재근) 감사패와 민관협의체 활동을 통해 갑천친수구역이 생태적으로 조성하는데 행정으로, 공기업으로서 큰 역할을 해주신 대전광역시 김준열 건설관리본부장과 백명흠 전 대전도시공사 이사, 2019년 녹색연합 에너지전환 활동인 대덕에너지카페와 주민 사업 등 대덕구 지역에너지전환 사례를 만드는 일에 적극적으로 함께 해 주신 대덕구청 이학용 팀장, 천 현수막 제작을 비롯해 일회용품 쓰지 않는 생활, 채식 등 존재로 녹색실천의 모범을 보여주고 계시는 녹색연합 회원 송순옥, 언론을 통해 월평공원 개발문제를 지역사회에 심층적으로 알려내신 임효인 기자, 마지막으로 2월말 퇴사하는 시민참여국 고지현 활동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오랫동안 든든한 후원과 지지를 해주신 회원님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상패 수여식으로 1부를 마치고 2부 본회의를 김은정 대표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몇 년전부터 녹색연합은 종이자료집 없이 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자료를 미리 공유하고 있어 예결산만 일부 복사하고 관련자료는 당일 ppt를 통해 회원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신승중 회원의 위임으로 김성중 활동가의 전차회의록, 이진희, 이대규 감사님의 감사보고를 이어 사무처장인 박은영 활동가의 2019년 활동평가 및 결산 보고를 이어서 진행했고, 2020년 임원선출,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안건을 보고했습니다.
신임 공동대표로는 김신일 가까운교회 목사, 신임 운영위원으로는 교사 이규연, ㈜플래닌 대표 이경수, 충남연구원 명예연구원인 정종관 회원, 다행공방 소모임을 운영하는 송순옥 회원이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함께 해주신 회원님들 그리고 오시진 못했지만 마음으로 응원해주신 회원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날 자원봉사로 1부 사회를 맡아준 신대철 운영위원, 친절한 안내를 맡아주신 임유진, 신옥영 회원, 맛난 밥을 준비해주신 한경이 회원과 그 외 김초록, 김상기 회원님 감사합니다!
■녹색인상
북대전 악취해결 촉구 주민대책위 박이경수 위원장, 오마이뉴스 김병기 기자, 황의삼
■10년 후원자
에코샵홀씨, 이정순, 이재영
■20년 회원
권의경, 노혜경, 염현숙, 윤을례, 이윤옥, 임천규, 장재완
■10년 회원
강수돌 강태련 권영춘 김경순 김경아 김기홍 김미숙 김상환 김성진 김승욱 김인아 김종성
김종엽 김철호 김학철 나백주 노기수 민형식 박병준 박선아 박재묵 방정석 변산노을
변주현 석 민 송인옥 신수호 신옥영 신현숙 양희성 우미정 우지원 유영희 이경민 이구현
이문호 이영민 이원갑 이은주 이정희 임상교 임영관 임재근 장동재 장선영 정연정 정태일
주석산 주수빈 최갑림 최 일 한경이
기사보기 : http://omn.kr/1mjvr
글, 사진 / 최윤영 활동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