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과 함께 20주년을 향해 힘차게 출발~

2017년 2월 13일 | 대기환경

회원님과 함께 하는 제20차 정기총회가 2월9일(수), 오후 6시30분에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아침 나절 눈송이가 제법 흩날렸지만, 굳은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70여명의 많은 회원들이 함께 하셨습니다.
IMG_0587
이동규 대표님이 나태주 시인의 시낭송으로 총회의 품격을 높여주시며 멋지게 개회인사를 해주셨습니다.
IMG_0617
이어서 미래세대를 대표해 김재민 회원이 녹색인의 수칙을 낭독하였습니다. 녹색태양학교에서 멋지게 활약했던 늠름한 모습 그대로 열 개의 녹색인수칙을 또박또박 낭독해주었습니다. 숨길 수 없는 저 뿌듯하고 자랑스러운 표정이 보이시나요?^^
IMG_0691
올해 녹색인상은 갑천지구대책위 안명근 위원장님, 대전대학교 환경공학과 김선태 교수님, 녹색의 오랜 벗 정복희 회원님이 수상하셨습니다. 안명근 위원장님은 개발에 맞서 갑천과 월평공원을 미래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해 애써오셨고, 김선태 교수님은 대전시 대기질 개선과 지구의 푸른 하늘을 지키는 일에 힘써주셨으며, 정복희 회원님은 지난 2003년부터 14년간 녹색연합 열혈 자원활동으로 아름다운 지구를 함께 만들어오신  공로로 2017년 녹색인으로 선정되셨어요.
안명근 위원장님은 앞으로 녹색에 일조를 보태시겠다고 해 주셔서 모두의 환호를 받으셨지요.^^ 지금도 든든하게 함께 해 주시고 계셔요. 김선태 교수님은 녹색과 대기조사를 통해 했던 활동들의 가치와 의미를 다시 한 번 일깨워주셨고, 정복희 회원님은 죽는 날까지 녹색회원으로 살겠다는 소감을 전해주셨어요.  수상하신 분들의 마음과 열정으로 녹색의 20년이 더욱 든든합니다.
이날 이혜린 청소년회원이 미래세대를 대표해서 이동규 대표님과 함께 녹색인상 시상을 함께 해 더욱 뜻깊었답니다~
IMG_0757
금성백조는 10년동안 꾸준히 녹색연합을 후원해 주신 인연으로 10년 후원 감사패를 드렸습니다. 박진호 기획협력실장님이 수상을 위해 참석해주셨어요.
IMG_0798
김윤정, 이병연,  조명오, 임영석, 박남희 회원은 10년동안 꾸준한 걸음으로 함께 해 주셔서 10년 회원 감사패를 드렸습니다. 조명오 회원님은 수상소감을 통해 태안기름유출을 인연으로 녹색을 만나 벌써 10년이 되었다면서 그간의 소회를 들려주셨고 김윤정 회원님은 블루스카이프로젝트를 인연으로 10년 그 이상 100년 후원자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혀주셨지요! 정말 든든하고 감사합니다~
IMG_0841
지난 송년의 밤에서 ‘내조의 왕’ 상을 수상하신 정구철 회원의 선창으로 <녹색의 노래>를 함께 불러보았지요. 낯설고 매번 총회 때만 연습하는 곡이지만 회원님들 모두 멋진 목소리로 함께 녹색의 노래를 합창했습니다.


녹색의 바람으로 다시 태어나 침묵의 대지 위를 휘몰아 가세~~ 아~ 우리들 노래는 생명의 깃발~♬  녹색인의 가슴을 콩닥콩닥 뛰게 했던 <녹색의노래>는 홈페이지에 다시 만나보세요.^^
IMG_0435
식전행사는 석교마을신문 대표를 맡고 있는 김수경 회원이 맡아서 진행해주셨습니다. ‘2016년 녹색연합 후원의밤’ 이후 다시 녹색과 호흡을 맞춘 김수경 회원은 사무처와 손발이 착착 맞는 맛깔난 진행으로 식전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IMG_0899
이동규 대표님의 진행으로 제20차 정기총회가 시작되었습니다.
IMG_0911
김태형 회원이 전차회의록을 낭독해주었고,
IMG_0926
이진희 감사님이 사무, 회계감사 내용을 발표해주셨습니다.
IMG_0912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에서 활동하는 김상기 회원은 서기로 선출되어 기록을 맡아주었습니다.
IMG_0901
양흥모 사무처장이 준비된 PPT 자료로 2016년 활동과 결산내용, 2017년 활동계획안과 예산안을 보고했습니다. 미리 공지해드린 것처럼 이번 총회는 NO페이퍼 총회로 진행되었습니다. 불필요한 자원낭비를 막고, 보다 더 다양한 방식으로 안건 자료를 공유하고자 홈페이지, 문자, SNS 등을 통해 회원님께 안건지를 보고해드렸죠~ 이날 총회에 오지 못하셨더라도 안건을 보시고 관련 의견이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IMG_0833
많은 회원들이 늦은 시간까지 자리를 지키며 20주년을 맞이하는 녹색의 힘찬 출발을 응원해주셨습니다.
IMG_0358   IMG_0378
이날 식사는 정은희 회원님의 <희망밥집>에서 준비해주셨어요. 따뜻한 오미자차와 정성스런 상차림에 많은 회원님들이 흡족해하셨습니다.  심경이 회원님이 맛있는 묵과 김밥을 준비해주셔서 밥상이 더욱 풍성하고 맛있었구요. 모두 감사합니다!
IMG_0950
총회를 시작으로 회원들과 함께 20주년의 첫 걸음을 힘차게 내딛었습니다. 이제 시작이지요! 회원님들과 함께 20주년을 만들어 가겠다 약속한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자리에서 회원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회원님들도 꼭 함께 해 주실거죠? 창립 20주년이 되는 해이니 만큼 생명의 기치를 높이고 회원들과 함께 녹색 희망을 더욱 키워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수상자 명단>
녹색인상
도안갑천지구 친수구역개발 백지화 주민비상대책위원회 안명근 위원장
대전대학교 환경공학과 김선태 교수
정복희 회원
 
10년 회원 감사패
(총 33명)
강희영 이은일 이희경 이정은 김영진 이진영 유명화 박남희 권미경 김수영 강태수 최정은 엄청나 김윤정 이병연 전재현 전진식 조명오 임영석 김경옥 이찬현 노상철 박인호 박용우 류희경 송태영 권의진 정천귀 김사훈 설예인 윤원옥 이미경 이환덕
 
10년 후원 감사패
– (개인) 박정현, 최수경, 이무열, 김진화, 최정우
– (기업) 한솔제지 대전공장, 대전대학교, 금성백조, 충남도시가스, 계룡건설, 중앙아스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