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어그램 검사입니다.

2003년 8월 1일 | 회원소식나눔터

애니어그램(Enneagram) 리더십 스타일
애니어그램은 동양의 사상체질이나 서양의 MBTI와 같은 성격유형 및 기질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과 분석을 통해 사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중의 하나이다. 그런데 애니어그램이 다른 프로그램과 다른 것은 단순한 성격유형에 대한 나열에 그치지 않고 한 사람을 어떻게 그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하면서 지도자로 육성할 것인가에 대한 관심으로부터 출발했다는 것이다. 애니어그램은 약 2000년 전에 아프카니스탄에서 만들어졌으며, 이슬람교의 신비주의인 수피파 계통에서 지도자들 사이에서 구전으로만 전승되어 오던 것을 1980년경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심리학과 교수들을 중심으로 체계화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현재 미국의 경영학계를 중심으로 널리 보급되고 있으며, 미국의 카톨릭계에서는 사제교육의 필수 과목으로 채택하고 있기도 하다.
애니어그램은 리더십개발과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애니어그램 리더십 스타일 조사를 통해 우리 자신을 좀더 깊이 있게 성찰하면서 신뢰받는 리더십개발을 위한 여행을 성공적으로 떠날 수 있게 될 것이다.
※ 진행방식 : 아래의 물음에 대해 잘 고민한 다음 답을 체크해서 각 유형별로 합산을
한 다음 가장 점수가 많이 나온(동점인 유형은 같이) 유형을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주소로 가보세요.
http://www.anylover.com/html/test.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