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하천감시단 활동이 발대식과 함께 힘차게 시작되었습니다~

2016년 3월 18일 | 대기환경, 미분류

2016대청호유역하천센터 하천감시단 발대식이 지난 3월17일 오전10시에 옥천군 다목적회관 강당에서 있었습니다. 대전충남녹색연합은 대전지역 하천감시단원 다섯 분과 함께 발대식에 참여하였습니다.

하천감시단전체컷

하천감시단 발대식은 금강하천감시단이 함께 올해의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히고 다짐을 하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내빈의 축사와 함께 감시단원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대전지역 하천감시단원 중에서는 동구 주산동 이재용 통장님께서 대표로 단상에 나가 위촉장을 받으셨습니다.

시상식

위촉장 수여 후에는 대청호의 파수꾼으로서 금강수계 생태계 및 수질보전을 위해 책임과 긍지를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활동결의문 낭독과 선서가 이어졌습니다.

감시단선서2 감시단선서1

이어 진행된 전체교육은 오마이뉴스 시민기자이자 대전충남녹색연합 운영위원인 김종술 기자의 환경교육이었습니다.

금강 곳곳을 누비며 기록한 사진자료와 함께 ‘금강에 가보셨나요?’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어 맑은 물 지킴이를 자처한 하천감시원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오늘 발대식으로 하천감시단원의 2016년 활동이 힘차게 시작되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하천감시단 활동에 궁금하신 사항은 사무처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의 / 대전충남녹색연합 김성중 팀장 042-253-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