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캠페인 함께 해요!

2020년 4월 30일 | 기후위기/에너지, 시민참여

안녕하시냐는 인사가 이제는 너무 절실한 안부가 되버린 코로나의 시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사회는 이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코로나 시기 오히려 환경이 좋아졌다는 기사들을 보며 우리 삶의 방식이 자연 뿐 아니라 우리 스스로의 삶들을 악화시켰다는 점,
‘자가격리’라는 단어로 인해 나 뿐 아니라 우리 모두를 생각하며 ‘함께’라는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게 되었지요.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계신 여러 회원님들의 이야기를 듣고, 가게도 소개해드리며
녹색연합도 우리 회원들과 ‘함께 함’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겼습니다.
아직 조심스럽지만 그래도 서서히 코로나19 시기를 거의 견뎌낸 듯 합니다.
코로나 이후 녹색은 ‘전환’, 우리 삶의 필수적 변화를 이야기해 나가려 합니다.
우리 사회 환경의 변화 그리고 우리를 위한 나 스스로의 변화를 말입니다.
그 시작은 우리 회원들께서 함께 실천을 통해 더 큰 힘으로 퍼져나가리라 봅니다.
코로나 이후,
녹색연합은 회원님들께 녹색전환을 위해 우리의 녹색실천을 우선 제안합니다.
아마 한번쯤은 해보셨을 녹색실천들을 더 단단히 생활에서 실천하고
이 전환의 움직임을 친구, 이웃들에게 전해주세요.
★ 신청기간 : 5월 17일(일)까지
★ 미션기간 : 5월부터 9월까지 총 5개월
★ 진행주제 : 기후위기 관련 책읽기, 채식, 절전, 플라스틱줄이기, 자동차 하루 쉬게 하기 / 각 주제별 매월 온라인 미션 수행
★ 참가비 : 매월 1만원(회원의 경우 기존회비계좌에서 인출, 비회원은 계좌입금이나 자동출금 중 선택하기)
★ 키트구성은 대나무칫솔은 기본이고 각 주제별에 맞게 2종 내외로 구성됩니다. (종류는 신청인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5월 기후위기 실천을 도울 기후 주제 도서
– 6월 채식실천을 도울 친환경농산물요리키트 외 1종
– 7월 절전실천을 도울 똑딱이2구멀티탭 외 1종
– 8월 플라스틱줄이기 실천을 도울 스텐빨대 외 2종
– 9월 자동차 타기 대신 선택할 걷기, 자전거, 대중교통 이용에 따라 다르게 제공.
★ 월별미션에 참여한 분들은 자원봉사시간 부여합니다. 시간은 미션별로 다릅니다.
캠페인 신청 및 문의
시민참여팀 최윤영 활동가
온라인신청 https://forms.gle/m9SK9d24Sbna2yQM7
전화, 문자 010-6485-3249

 



캠페인 신청 및 문의
시민참여팀 최윤영 활동가
온라인신청 https://forms.gle/m9SK9d24Sbna2yQM7
전화, 문자 010-6485-3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