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네 가게] 김학출 회원네

2016년 10월 12일 | 미분류, 회원네 가게

농촌체험휴양마을 도담골 호반마을
도담골5
2014년에 의당에서 벌어졌던 천태산 석산개발을 함께 막아내며 녹색연합과 뜨거운 인연을 맺은 김학출 회원이 녹색자연을 향한 푸르른 마음으로 운영하고 있는 <도담골 호반마을>을 소개합니다~
 
★회원님과 거래할 수 있는 것
생태교육(농촌문화를 주제로 농촌체험관광 및 단체 숙박, 음식 체험)/ 농특산물 직거래(매실, 개복숭아, 콩류, 밤, 생강 등 제철 농산물)/ 농촌 문화 및 문화재를 활용한 문화 탐방/ 체험관 대여
도담골2  도담골1
★귀농 3년차, 열혈 농부
김학출 회원은 25년간 교직에서 지리교육에 힘쓰다, 지난 2013년에 ‘도담골 호반마을’에 귀농했습니다. 현재는 <도담골 호반마을> 사무장을 맡아 농어촌종합정비사업인 권역사업을 3년차 진행하고 있습니다. “농촌에서 태어나 농촌에서 살면서 점점 황폐화 되어가는 농촌의 현실이 안타까웠습니다. 미래의 모습이 이래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마을만들기’에 뛰어들었습니다. ‘농촌이 살아야 도시민들도 살 수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휴양마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담하고, 아름다운 우리 마을
<도담골 호반마을>은 공주시 의당면 도신리에 중흥저수지를 끼고 앉은 소담하고,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87가구, 200여명 주민들이 살고 있으며, 주로 ‘명율’이라는 친환경 밤을 재배하고, 노지 수박과 콩도 많이 수확하고 있습니다. 여느 시골처럼 노인 인구가 다수이지만 매년 전원주택을 짓고 귀농·귀촌하는 젊은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마을동아리로 ‘도담골풍물패’가 활동 중이며 매년 성대하게 치뤄지는 대보름 행사를 통해 마을의 단합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도담골3
★볼거리, 먹을거리, 즐걸거리가 풍성
“도시민이 농촌을 찾음으로써 농촌은 중요한 가치가 살아나고, 도시민들은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환경, 문화자원을 누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학교나 단체에서 농촌캠프, 수련회로 자주 찾아옵니다. 농촌체험지도사와 함께 오염되지 않은 자연생태계를 탐구, 관찰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니 많이들 놀러오세요.”
 
★도담골호반마을을 찾아가려면?
마을지기 : 김학출
주소 : 공주시 의당면 강백련길 29 (세종시에서 15분 거리)
전화 : 010-6423-3537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surangg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