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제로 캠페인 두 번째 시간 "윤종남 회원님과 마수세미 만들기"

2019년 7월 30일 | 기후위기/에너지

녹색연합에서 올해 여름 플라스틱제로 캠페인 2019.7.29.~ 8.3 계룡문고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일주간 플라스틱 관련 환경 책과 대안용품들을 전시 중에 있으니 많이 방문해주세요^^*


 
8월은 플라스틱제로의 달 녹색연합 가족이 되어 주시면, 유리빨대세트(유리빨대+세척솔+파우치)를 드립니다. 녹색연합의 가족이 되어 플라스틱 없는 삶을 실천해 주세요.
회원가입 : 아름다운지구인으로 변신. 주변 지인들에게 녹색연합 회원가입을 권유해주세요. https://goo.gl/ptRxCO
 
플라스틱제로 캠페인 두 번째 시간 7월 30일 계룡문고 정혜씨네 북카페에서  플라스틱 대안용품 만들기 마수세미 뜨기 시간을 윤종남 회원님 (노 플라스틱 실천왕)과 11분의 회원, 비회원님들과 함께 했습니다.
 


 
마수세미를 뜨기 전 윤종남 회원님께서 간단하게 플라스틱 없는 삶을 살기 시작한 계기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요.
바로 미니 멀 라이프 삶을 실천 하면서부터 플라스틱 없는 삶을 살게 되셨다고 하셨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첫 번째 외출 시 텀블러와 스텐빨대, 유리빨대 챙기기
두 번째 에코백을 항시 가지고 다니기
세 번째 도시락 통을 가지고 다녀 남은 음식 싸오기
네 번째 고체주방세제, 고체샴푸 사용하기
다섯 번째 가까운 곳에서 장을 볼 때면 통가지고 가서 물건 담아오기 등 손쉽게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플라스틱 없는 삶을 실천하고 계셨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음료가 나왔는데요. 올 여름 녹색연합에서 플라스틱제로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대안용품 전시 물품중 하나인 대나무빨대를 직접 사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플라스틱 빨대 대신 대나무 빨대를 사용했는데요. 대나무빨대에서 나는 은은한 대나무향과 천연분해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쓸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올 여름 플라스틱빨대 대신 대나무빨대 한 번 이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플라스틱 없는 삶에 대한 이야기 시간이 끝난 후 본격적으로 마수세미 뜨기 시작하였는데요. 제일 먼저 실을 둥글게 펴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코바늘로 본격적으로 마수세미를 뜨기 시작 하였습니다
 


 
코바늘 사용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윤종남 회원님께서 일대일 코바늘 사용법과 손쉽게 마수세미 뜰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는데요.
그리고 중간 중간 플라스틱 없는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겁게 마수세미를 만들었답니다^^*
 

 
짜잔 드디어 마수세미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멋지지 않나요?? 내손으로 만든 마수세미!! 마수세미를 이용해 설거지를 직접 해보시건 어떨까요?
 


 
플라스틱 없는 삶 대안용품 전시물중 하나인 마수세미 만들어 보았는데요. 시간은 다소 걸리지만 환경을 생각한다면, 이정도의 투자 아깝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플라스틱제로 캠페인 중 첫 번째 시간 마수세미 만들기 즐겁게 잘 마쳤습니다.
 
7월 31일 10시 30분 두 번째 시간에는 송순옥회원(손바느질&채식실천왕)님과 함께 손바느질로 빨대와 수저주머니 만들기를 할 예정입니다.
8월 3일 오후 2시에는 플라스틱을 먹고 죽은새의 이야기 환경다큐“알바트로스”상영회& KEI 이소라 실장 강영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Kei에서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1회용 플라스틱 및 택배 유통포장재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니 설문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신청링크 : https://bit.ly/2YoAS8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