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재자연화시민위원회 발족식이 있었습니다.

2018년 3월 29일 | 자연생태계


3월 28일 오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4대강재자연화시민위원회 발족식이 있었습니다. 전국 녹색연합 등 181개의 시민사회 단체와 전문가, 종교계, 농·어민이 모인 위원회는 △민관이 함께하는 4대강재자연화위원회 조속히 구성 △4대강재자연화 실행단위를 명확히 하고, 민관 협력구조 정례화 △통합물관리를 위한 초당적 협력을 요구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4대강 재자연화’를 전면에 내세우며 4대강사업 정책감사, 보 개방 모니터링을 통한 4대강 재자연화 로드맵 마련, 통합물관리 등을 공약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기계적 중립을 강조하며 4대강 재자연화를 위한 의사결정 과정에서 4대강사업에 반대했던 인사들을 배제하고, 오히려 국무총리실 보개방자문위원회 위원의 7할을 박근혜 정권 때 활동했던 4대강조사평가위원회에 참여했던 인사들로 채웠습니다.
위원회는 선언문을 통해 “더 이상 4대강 재자연화를 청와대, 환경부를 비롯한 정부와 정치권에게만 맡길 수 없다. 시민사회가 4대강 재자연화 컨트롤 타워의 주체로 나서겠다.”며 “정부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4대강 관련 거버넌스 거부까지 염두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지금 우리가 망가진 4대강에 대해 책임지고 행동하지 않는다면, 우리 아이들은 오염된 강과 함께 살게 되겠지요. 4대강을 완전히 재자연화하기 위한 시민위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대전충남녹색연합의 4대강 활동에 응원과 기부를 부탁드립니다.
3분이면, 기부도 하고 카카오 이모티콘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여기<- 에 들어가 간단한 안녕지수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2.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기부쿠폰과 이모티콘을 수령합니다.
  3. 여기<- 에 들어가 물고기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활동 내용을 확인하시고, [응원] [공유] 하시면 각각 100원 기부! [기부하기]를 통해 기부쿠폰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숨어있는 콩과 네이버 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습니다.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46047?p=p&s=rs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