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백룡동굴/동강 생태투어 다녀왔어요~

2015년 10월 15일 | 녹색생태투어, 대기환경

지난 10월 9일(금)~10일(토) 회원 30여명이 평창 백룡동굴과 아름다운 동강으로 생태투어 다녀왔어요.
그 생생한 현장속으로 함께 가 볼까요?

아침 8시에 대전시청에서 모여 버스로 무려 4시간을 달려서야 동강이 보이는 아름다운 숙소에 도착했어요.

IMG_4836백룡동굴 주차장에서 걸어서 5분 정도 이동하면 숙소가 있어요

숙소로 이동하는 길도 참 아름다워요!

숙소에서 바라보는 동강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망원경을 이용해서 동강의 아름다움을 관찰하기도 하고~

동강을 배경으로 맛있는 점심 식사를 먹었어요

점심을 먹고 해먹에서 쉬기도 하고~

동네 강아지들과 웃으며 놀기도 했지요~

IMG_4894동강에 내려가 동강을 살펴보기도 했는데요~ 동강이 얼마나 맑은지 볼까요?

와 이렇게 물고기들이 보일 만큼 참으로 맑은 동강이네요~

점심을 먹고나서는 백룡동굴을 체험하러 갔어요.

백룡동굴은 보통의 동굴과는 다르게 동굴의 훼손을 최소화 시켜놓은 체험형 동굴이에요.

다른 동굴들은 관람을 위한 길과 계단을 만들기 위해 동굴을 많이 훼손시켰는데요. 백룡동굴은 최대한 자연구조물 없이 동굴 그대로 보도록 만들어놨어요.

그래서 기기도 해야하고 포복도 해야하고 머리에 쓴 전등을 이용해서만 볼수 있는 등 불편한점이 많은데요..

자연이 훼손되지 않는다면 이런 불편함은 얼마든지 감수할 수 있다고 다들 말하셨습니다!!

이런 체험복을 입고 동굴로 들어갔어요~ 아이들이 귀엽죠?

출발하는 아이들 모습이에요. 아이들은 아이들끼리 어른들은 어른들끼리 들어갔어요~

배를 타고 5분 정도 이동해서 동굴을 보러 갔습니다. 종유석, 석주, 석순 등 수천년동안 만들어진 자연이 참으로 아름다웠어요.

그 현장을 사진으로 살펴보세요~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다른 사진을 보실수 있어요]

[/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 row_type=”row” use_row_as_full_screen_section=”no” type=”full_width” anchor=”” in_content_menu=”” content_menu_title=”” icon_pack=”font_awesome” content_menu_fa_icon=”” content_menu_fe_icon=”arrow_back” text_align=”left” video=”” video_overlay=”” video_overlay_image=”” video_webm=”” video_mp4=”” video_ogv=”” video_image=”” background_image=”” pattern_background=”” section_height=”” parallax_speed=”” background_color=”” border_color=”” side_padding=”” padding_top=”” padding_bottom=”” color=”” hover_color=”” more_button_label=”” less_button_label=”” button_position=”” css_animation=”” transition_delay=””][vc_column width=”1/1″][vc_gallery type=”flexslider_fade” interval=”3″ images=”89828,89827,89826,89825,89824,89823,89822,89821,89820,89819,89818,89817,89816,89815,89814,89813,89812,89811,89810,89809,89808,89807,89806,89805,89804,89803″ onclick=”link_image” custom_links_target=”_self” column_number=”2″ grayscale=”no” choose_frame=”default”][/vc_column][/vc_row]
저녁에는 회원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다들 열정적이고 어린시절로 돌아간 것 처럼 즐거워하셨어요~
둘째날! 칠족령 트래킹을 갔어요.

백룡동굴 앞에서 사진 한 컷 찍고~ 출발!!

이렇게 산을 타며 한시간 정도 이동하면 동강이 보이는 칠족령에 도착합니다!

볼에다가 풀잎도 붙이고~ 스타일을 위해 롤도 하고^^

IMG_5037 IMG_5030

전망대에 도착하면 아름다운 곡선을 가지고 굽이쳐 흐르는 동강을 볼 수 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평창에서도 30분을 들어가야 만날 수 있는 문희마을 백룡동굴과 동강 생태투어!

즐겁게 잘 다녀왔습니다.

다음 생태투어 때는 회원님도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녹색생태투어에 참여하신 김인순 회원님께서 후기 글을 보내주셨어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백룡동굴 생태투어!

매번 갈 때마다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돌아왔지만 이번에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이번 생태투어도 정말 멋진 투어였습니다.

행복했던 올 가을 생태투어! 맛있는 먹거리를 주신 식당 아주머니들의 정성 가득하고 후덕한 인심에 감사하고 수 억 년을 간직한 백룡동굴 자연의 경이로움 앞에 서 있는 사람들이 작게만 느껴지는 시간들이었습니다.

백룡돌굴을 보며 교과서에서만 바라보던 동굴의 생태를 보면서 교과서 한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폐쇄공포증이 약간 있어서 아이보다도 겁을 먹었습니다. 동굴이 무너질 것 같아서 겁을 많이 먹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동굴 한가운데서 한 어둠 체험과 동굴을 나오면서 밖에 쏟아지는 빛을 보며 빛의 소중함을 느끼고 지금 살아가는 삶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 했던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신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연과 그리고 우리 주변의 사람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둘 째 날 칠족령을 올라갈 때 가방에 무게가 있고 짐을 많이 넣어가지고 올라가는데 힘들었습니다. 임종윤 간사가 초보라 뒷사람들 맞추지도 않고 빨리 올라간다고 짜증도 났습니다. 하지만 칠족령에 올라가서 굽이치는 동강을 바라보며 짜증나는 마음이 풀렸습니다. 그리고 내려올 때는 정말 즐겁게 내려왔지요.

여러 가지 동작과 구수한 입담으로 동굴 이해에 많은 도움을 주신 해설가 분들의 얼굴도 스쳐 지나가네요. 멋진 추억 만들어 주신 녹색연합 활동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 다음에는 내성천으로~

하나 더!
대전충남녹색연합은 이러한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기 위해 여러분들의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후원의 밤 : 당신은 녹색의 씨앗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셔서 힘을 보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