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휴양림에서 있었던 회원가입캠페인 이야기

2015년 4월 15일 | 대기환경

주말 잘 보내셨나요? 봄꽃이 만개해서 거리와 산이 참 예쁜 주말이었어요. 저희 녹색연합 활동가들은 4월 11일(토)과 4월 12일(일)에 벚꽃이 활짝 핀 장동휴양림에 가서 회원가입캠페인을 했어요.

 


<깃대종, 야생동물, 멸종위기종 사진전 모습>
 

장동휴양림 올라오는 입구에 대전시 깃대종과 야생동물, 멸종위기종 사진을 전시했어요.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예전에는 많이 봤던 동물들인데 지금은 보기가 힘들다고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어린 친구들은 예쁘다고도 하고 신기하다고도 하는 반응이었어요. 징그럽다는 반응도 있었어요. 아이들이 이 동물들을 조금 더 많이 접할 수 있었다면 징그럽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을텐데, 깨끗하던 자연을 지키지 못해서 아이들이 그렇게 생각하게 된 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도 들었어요.

 

  

 

이것은 무엇을 하는 사진일까요?

바로 생명을 살리는 동전입니다!

대전시 깃대종인 이끼도롱뇽, 하늘다람쥐, 감돌고기의 서식지를 보존하고자 동전을 이용하여 모금을 하였습니다. 동전이 그냥 모금함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깃대종에서 출발해서 모금함까지 커다란 원을 그리며 들어가요. 들어가는 모습이 참 재미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참 많았답니다! 깃대종 서식지 보존을 위해 잘 쓰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것은 절전소 운동에 참여하겠다는 부스에요. 많은 분들이 전기를 절약하고, 절전소 모임에 참여하겠다고 하셨어요.

(절전소 운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07205

위 페이지를 보시면 알 수 있어요!! 위 페이지를 보고, 콩을 기부할 수도 있어요~)

왼쪽은 회원가입을 하는 곳입니다. 녹색연합의 활동을 함께 하겠다고 이틀동안 9명의 회원님께서 가입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녹색연합의 회원이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

생명을 살리는 동전에 참여해주신 분들과 절전소 운동에 동참하겠다는 분들께도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참여는 해주시지 못하지만 마음으로 응원하는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회원가입은 단순이 회원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녹색의 가치를 알리고 공유하고 함께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4월과 5월 계속 회원가입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게요~

*다음 회원가입캠페인은 425()에 장동휴양림에서 있습니다.

* 회원가입을 원하시는 분과 회원가입 캠페인에 자원봉사하시고자 하는 분은 042)253-3241 녹색연합 시민참여국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