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내용
일시: 2009년6월22~7월7일
주관 : 온삶- 벌새 프로젝트 팀(T. 042-825-7097 F. 042-825-7098 e mail: koinonia@live.co.kr)
공동주최:온삶, 풀뿌리무역 코이노니아 커피. 나마케모노클럽,
소등협찬:커피공방. 샤또브리앙. 토트 ~~~
이벤트 장소: 샤또브리앙
프로그램- 기타연주와 노래가 있는 캔들나이트
*기간동안 가능한 한 매일 소등하고 캔들나이트를 부탁드리며, 캔들나이트 사진과 함께 글을 보내주시는 분 중 15분을 선정하여 공정무역 코이노니아 커피에서 에콰도르산 삼림재배 유기무농약 커피와 드립퍼 V트를 선물합니다.
‘캔들나이트’는 효율성과 편리함만을 위해 달려온 문명의 이기로부터 잠시 벗어나 촛불을 켬으로써 자연의 속도를 돌아보는 시간을 말합니다.
일년 중 낮이 가장 긴 하지날 친구, 가족, 이웃과 함께 전등을 끄고 초를 켬으로 ‘캔들나이트’ 그 시작됩니다.
주요 전기를 소등하고, 천천히 흐르는 저녁시간의 여유를, 가족과 함께, 친구와, 소중한 사람과, 매일 저녁 밀랍초를 켜고 서로의 마음을 비추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 바랍니다.
국외에서는 일본이 하짓날부터 주요 시설물을 소등하고 ‘캔들나이트’ 시간을 보낼 예정입니다.
밀랍초가 천천히 불꽃을 통해 자신을 태우는 시간, 그 불꽃을 둘러싸고 보내는 당신의 시간,
모든 이들에게 캔들나이트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 현 세대와 미래 세대를 잇는 연결고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캐나다 호주 일본 대만등 세계 여러나라가 참여하는 ‘캔들나이트’축제가 석유문명에 의존한 우리 삶의 방식과 서로간의 관계를 되돌아보며
‘서로에게 빛이되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2009. 한일 공동 캔들나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