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FTA폐기 대전운동본부 낙선대상 및 지지후보 발표 보도자료

2012년 4월 3일 | 금강/하천

120403_한미FTA_낙선자선정_보도자료.hwp

한미FTA폐기 대전운동본부
낙선대상 및 지지후보 발표 보도자료

<한미FTA 전면재협상 및 폐기 서약운동 동참 후보자 명단>
▶ 서약서 내용
    : 2011년 11월 22일 날치기 처리된 한미FTA는 대한민국의 사법주권을 무력화하고, 서민들의 삶을 파괴할 불평등협상, 망국협상입니다. 망국적 한미FTA 전면재협상과 폐기를 위하여 19대 국회에서 활동할 것을 국민들께 서약드립니다.
▶ 서약운동에 동참한 19대 국회의원 총선거 후보(총4명)
: 민주통합당 서구을 박범계 후보, 통합진보당 대덕구 김창근 후보,
   진보신당 서구을 김윤기 후보, 정통민주당 서구을 서진희 후보
<한미FTA폐기 대전운동본부 19대 총선후보 낙선대상자 선정 입장발표>
1. 국가주권과 경제정의를 위협하고 서민의 민생파탄을 불러올 망국적 한미FTA를 날치기 통과시키고, 국민적 반대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검토와 사후 대책도 없이 발효를 강행추진한 새누리당을 이번 총선에서 국민적 힘으로 심판해 한미FTA를 반드시 폐기시킬 것이다.
2. 국민의 삶에 직결된 한미FTA에 대한 입장조차 없는 후보는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 한미FTA처럼 중대한 사안에 대한 후보들의 입장은 유권자들의 선택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는 국민의 알권리를 제대로 보장하는 측면에서도 후보들이 당연히 성실히 답변에 임해야 하는 사안이었다. 몇차례 연락과 확인과정을 통해 재차 답변을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답변거부 및 무응답으로 일관한 후보들에 대해서 우리는 국회의원으로서의 자질이 없음을 천명한다.
3. 한미FTA 전면재협상과 폐기 서약운동에 동참한 후보들과 한미FTA재협상 및 폐기에 적극적으로 함께 나서고자 하는 모든 후보들을 지지하며, 이번 총선에서 이 후보들이 당선되어 망국적 한미FTA를 중단시킬 수 있도록 본 운동본부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낙선대상자 발표>
● 선정기준
1. 망국적 한미FTA를 날치기 통과시키고 발효를 강행처리한 장본인인 새누리당에 둥지를 틀고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는 후보들
2. 한미FTA찬성 후보
3. 현 한미FTA는 그대로 두고 국내 자구책 마련만을 이야기하는 후보. 찬성과 다를 바가 없음.
4. ‘답변거부’ 입장을 밝힌 후보.
● 낙선대상자 명단 – 총9명
새누리당 : 동구 이장우 후보 / 중구 강창희 후보 / 서구갑 이영규 후보 / 서구을 최연혜 후보 /
         유성구 진동규 후보 / 대덕구 박성효 후보
자유선진당 : 동구 임영호 후보 / 서구갑 송종환 후보 / 서구을 이재선 후보
2012년 4월 3일
한미FTA폐기 대전운동본부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