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시대 녹색캠페인 자전거마일리지로

2008년 10월 7일 | 금강/하천

보도자료_자전거.hwp
시민과 함께 만드는 녹색대동세상   대전충남녹색연합
우) 301-822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0번지 창성빌딩 203호 / 전화 253-3241~2  
F. 253-3244 / 홈페이지 www.greendaejeon.org / 이메일 greendaejeon.org
보 도 자 료
   날  짜 : 2008. 10. 07 (화)
   발  신 : 대전충남녹색연합 (담당 : 유병연국장 253-3241, 019-432-3132)
   수  신 : 각 언론사 환경담당 기자
   제  목 :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자전거마일리지 함께 하세요
          
기후변화시대 녹색캠페인 자전거마일리지로 !!!
자전거로 깨끗한 환경, 건강한 신체 만들어요.
▢ 대전충남녹색연합은 지구촌의 시급한 문제인 화석연료 사용에 의한 이산화탄소의 증가에 따른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에 대해 시민실천운동으로 자전거 마일리지를 제안하고, 지속적으로 시민들이 자전거를 이용하여 출퇴근 및 여가생활을 권장합니다.
▢ 인간이 자동차와 트럭, 비행기 등을 이용하고, 냉난방, 전기를 생산하고, 공장에서 물건을 만들기 위해 엄청난 양의 화석연료를 사용하면서 이산화탄소 배출이 급증되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산림과 열대 밀림이 빠른 속도로 파괴되면서 이산화탄소 발생은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지구 온난화 현상은 기후를 변화시켜 지구 곳곳은 기상재해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결코 남의 일이 아닙니다.
▢ 우리는 이러한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시대에 살면서, 시민들이 생활 속에 강력한 실천방법은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방안입니다. 자전거마일리지는 스스로 참여(단체 포함)속에 자전거로 얼마만큼 달렸는가를 스스로 기록 입력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 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전거를 이용해서 도로교통량을 줄이고, 교통비용을 줄여 경제적 이익뿐 아니라 자전거를 이용함으로서 대기오염을 줄이고, 에너지를 절감하고, 자전거운동으로 개인의 건강증진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친환경 무에너지 교통수단입니다.
  
▢ 대전충남녹색연합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 200명에게 속도계(기록측정계), 마일리지 수첩, 대전마일리지 안내 책자를 배포하여 시민들이 자전거를 일상생활의 일부이자 문화로 자리 잡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참여자들이 능동적이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격려하고 도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대전이 자전거 타기에 불편함이 없는 도시가 되도록 지자체에 건의하고, 장기적으로 고유가에 우리가 생존하는 친환경 에너지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가 되게 할 것입니다.
▢ 끝으로 시민들이 자전거마일리지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대전충남녹색연합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ww.greendaejeon. org —> 마을이 지구를 구한다.—>대전자전거마일리지
   전화 042-253-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