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예산군 골프장 반대 기자회견 및 캠페인

2003년 8월 22일 | 금강/하천

골프장_보도자료.hwp
< 예산군 골프장 반대 기자회견 및 캠페인 >
대전충남녹색연합과 예산군민, 8월 25일 10시 예산장날 군청 앞 골프장 반대 기자회견 및 서명전 캠페인
○ 8월 25일(월) 오전 10시 예산군청 앞에서 ‘예산군골프장백지화를위한주민대책위’와 대전충남녹색연합 주최로 예산군청이 광시면 일대에 계획하는 골프장건설의 문제점을 알리고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과 캠페인을 진행한다.
○ 최근 예산군이 광시면 대리 백월산 일대에 추진하는 골프장은 면적 1,802,975㎡의 27홀 규모로 2007년까지 총사업비 65,536백만원을 투입하여 일단계 사업으로 골프장과 클럽하우스 등 부대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다.
예산군의 골프장 건설 추진은 지난 7월 경쟁입찰로 공고된 사업자 선정이 유찰되면서 지금 현재 사업자 재선정 중에 있다.
○ 지역주민들은 골프장 건설계획 발표와 함께 즉각 골프장백지화를위한주민대책위를 결성하고 군청 항의방문, 골프장 견학, 민원 및 탄원서 제출 등 적극적인 대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 주민들은 지하수 고갈로 인한 식수 및 농업용수 부족, 농약 및 비료사용으로 인한 지역환경 파괴, 산림 생태계 파괴, 하천오염 등을 우려하며 강력한 반대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 또한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골프장 아래 지역주민들의 문제뿐만 아니라 인근에 있는 예당저수지의 오염으로 인한 예산군 상수원의 오염, 낚시 관광객 감소, 예산쌀의 이미지 훼손 등 지역전체의 문제까지 언급할 예정이다. 지역발전이라는 명분으로 추진되는 자치단체의 골프장 건설 계획의 위험성을 밝힐 것이다.
《예산군 골프장 백지화를 위한 기자회견》
◆ 일시 : 2003년 8월 25일(월) 오전 10시
◆ 장소 : 예산군청 앞
◆ 내용
o 취지발언 : 윤언식, 예산군골프장백지화를위한주민대책위원장
박정현, 대전충남녹색연합 사무처장
o 예산군골프장백지화를위한주민대책위 경과보고,
윤권식 예산군골프장백지화를위한주민대책위
o 예산군골프장 계획의 문제점 설명
o 성명 발표 : 윤언식, 예산군골프장백지화를위한주민대책위원장
o 주요활동계획 소개
o 질의 및 응답
o 항의서한 전달
《예산군 골프장 백지화를 위한 서명전 및 캠펭인》
◆ 일시 : 2003년 8월 25일(월) 오전 11시
◆ 장소 : 공주산업대학 앞 버스정류장
◆ 내용 : 유인물 배포, 골프장 백지화를 위한 예산군민 서명, 피켓팅
■ 문의 : 대전충남녹색연합 생태도시팀 양흥모 부장 253-3242, 016-795-3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