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석자; 이은미,이은숙,이희자,강정숙,윤영옥,윤은숙,정경례,최지형,최수경,정간사님,안여종선생님.
안내자: 이순재선생님.
발이 불편하여 깁스와 목발을 짚으신 채 시종 두시간 반동안 서서 안내와 해설을 맡아주신 이순재선생님께 우선 감사를 드립니다.
단순 민물고기에 관한 내용이 아닌 물고기와 서식환경, 변화되는 환경에 의하여 적응하고 멸종되어가는 종들과 물과 연관된 곤충,식물,인간과의 관계까지 폭넓은 시각으로 이야기를 해주셨읍니다.
아울러 개체하나하나마다 아이들에 대한 교육시 귀에 속속 들어갈 수 있는 재미있는 일화나 습성들을 일러주셨고, BOD 수질측정도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또 기회가 되면 현장에서 어류를 채집하여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날도 기약하셨고요.
열심히 필기했는데요. 일일이 올리자니 장난아니라서 못올리는 거 감안해주세요.
4월 9일 TJB “금강에 살으리랏다”라는 프로그램에서 갑천과 유등천의 민물고기를 다룬다고 합니다. 이번 전시회를 주관하신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다고 하네요.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녹화를 해서 소장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날 조끼 샘플이미지를 많이 준비해갔는데요. 오신 분들이 무기명 투표로 잠정결정 봤습니다. 이의있으시거나 다른 의견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없으시면 화요일에 주문들어갑니다.
게시판에 이름쓰는 것보단 예명을 올리자는 의견이 있으니 각자 자신의 예명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