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어린이도서관에 태양광 발전기를 선물하세요!

2014년 10월 31일 | 자연생태계


태양지공 4호 프로젝트! 마을어린이도서관에 태양광 발전기를 달아주세요.
대전충남녹색연합은 우리 마을에 있는 어린이 도서관에 태양광발전기를 설치해서 에너지 대안 현장을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와 도시환경 문제를 해결할 태양광 발전기를 선물해주세요. 태양광 발전기로 만들어진 빛으로 어린이들은 환경 도서를 읽을 수 있어요. 도서관에서 전기를 절약하는 절전소 운동, 환경 교육을 받으며 어린이들은 진정한 녹색영웅으로 거듭납니다!
태양광 발전기, 어떻게 쓰일까?태양광 발전기가 어떻게 쓰이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우선, 태양광 발전기가 태양 에너지를 태양 전지로 가득 받으면 전기 에너지로 전환된답니다. 각 어린이마을 도서관에는 매일매일 태양 빛이 얼마나 모였는지 알 수 있는 발전 현황판이 설치되어 있어요~ 그렇게 밝혀진 빛으로 우리 어린이들은 신나게 뛰어놀고, 환경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태양빛으로 책을 읽는 녹색 어린이태양지공(太陽之功) 프로젝트는 마을어린이 도서관과 한국가스공사충청지역본부가 201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도시형 에너지 자립마을을 만들기 위한 녹색연합의 활동은 지금까지 마을에 태양지공 1, 2, 3호를 만드는 성과를 이뤄냈는데요. 중국 진나라의 손강과 차윤이 눈 빛과 반딧불로 글을 읽었다는 뜻의 ‘형설지공(螢雪之功)’에 비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랍니다. 태양빛을 이용해 미래세대 어린이들이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도록, 네 번째 태양지공 도서관 건설을 위해 여러분의 행복한 콩으로 함께해주세요.
해피빈에 내 콩 후원하러 가기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07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