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사업 책임자 국민고발인단 모집

2013년 9월 5일 | 자연생태계

130903_4대강국민고발제안서.hwp
4대강국민고발서명지.hwp
                                                                                    
                            

– 백제보 상류 좌안에서 바라본 금강

– 웅포대교 위에서 바라본 금강
최근 ‘금강을지키는사람들’은 국민검증단 금강 현장조사 등을 통해 금강의 녹조, 공주 공산성 붕괴 문제 등 대책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명박 전 대통령 등이 추진한 4대강사업이 절차적으로 위법부당하게 진행되었으며, 편법과 탈법을 통한 대운하사업이었음이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이에 금강을지키는사람들 등 4대강복원범국민대책위원회는 대운하사업으로 국민을 속이고 국토를 망쳐버린 이명박과 추진세력에 대해 책임을 묻는 “국민고발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시민사회단체만이 아닌 국내외의 광범위한 시민들의 참여로 국민고발인단을 구성하고 이들이 주체가 되어 4대강사업의 책임을 국민이 직접 물을 계획입니다.
아울러 운하사업으로 인한 더 이상의 환경파괴를 막고 자연 그대로의 4대강을 되찾기 위한 “4대강 재자연화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활동도 펼칠 예정입니다.
시민들의 참여로 구성된 국민고발인단의 이름으로 형사고발, 국가재정 불법지출 시정요구, 서훈 취소 요구, 특별법 제정 촉구 등의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http://www.4riversjustice.net 과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하는 국민고발인단을 모집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1차 국민고발인단 모집은 9월 24일까지입니다.
문의: 녹색사회국 042-253-3241
* 국민고발 성명용지 및 자세한 내용은 첨부자료 참조
* 첨부한 서명용지 작성이 완료되면 대전충남녹색연합 042-253-3244(팩스)로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