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촌마을아파트와 함께 한 에너지 절약 협약식

2007년 4월 18일 | 자연생태계

효촌마을아파트와 함께하는
에너지절약, 폐건전지 수거, 물 절약 협약식


▲협약문 교환▲
대전충남녹색연합은 에너지시민연대와 (사)자원순환사회연대, (사)대청호보전운동본부 주최로 4월 16일 월요일 오후 2시에 동구 성남동 효촌마을아파트 818세대와 에너지절약, 폐건전지 분리수거, 물 절약 협약식을 가졌다.
올해 녹색연합은 효촌마을아파트와 함께 전기에너지를 줄이는 에너지 20%절약 운동, 유해쓰레기를 줄이고자 폐건전지 분리수거 운동, 물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물 10%절약 운동을 함께 한다.
에너지절약운동은 아파트 각 가정에 에너지절약 팜플렛과 각 가정의 전기사용량과 더불어 탄소배출량까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초록에너지가계부를 활용하여 각 가정이 전기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각 가정의 전기에너지절약을 돕고자 고효율전구를 전달하여 실천을 도울 예정이다.
물절약운동은 각 가정에 물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실천체크리스트를 전달하였고, 물절약수기 공모전을 열어 물절약에 대한 의지를 높일 것이다.
폐건전지 분리수거 운동은 2008년 생산자책임재활용(EPR)제도 대상품목으로 지정될 폐건전지가 원활히 분리수거될 수 있도록 홍보팜플렛을 전달하였고 각 가정에서 배출된 폐건전지를 모아서 분리수거함에 버릴 수 있도록 알릴 것이다.
이 날 협약식에는 대전충남녹색연합 이상덕 대표를 비롯해
김인국 동구의원, 에너지관리공단 정태인 부장, 효촌마을아파트 김종학 입주자 대표, 효촌마을아파트 노인회장, 효촌마을아파트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