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6월 신입회원을 소개합니다!

2018년 7월 18일 | 기후위기/에너지

2018년 4월~6월 신입회원 소개

2018년 4~6월 ‘아름다운 지구인’이 되신 새내기 회원님들을 소개합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반갑게 맞이합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1. 강현숙 회원은 공주 의당면 예하지마을에 살고 계시고, 체험마을지도사로 일하고 계십니다. 녹색태양학교로 꾸준히 만나고 있는 녹색연합과 오래도록 고운 인연 되고 싶어 가입하셨습니다. 올해도 녹색 청소년들과 예하지마을에서 뵙겠습니다.
2. 우수해 회원은 SK그룹에서 일하고 계시고, 임종윤 활동가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녹색연합을 알게 된 후 후원의날마다 꾸준히 후원을 해오셨는데요, 늘 응원해주셨던 그 마음 잊지 않고 이제 든든한 지원군으로 녹색과 함께 하기로 하셨어요. 아름다운 인연에 감사합니다.
3. 주예지 회원은 대전일보 기자로 일하고 계시고, 양흥모 처장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작년부터 대전일보 몸담게 있고, 경제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다고 해요. 더 나은 기사를 위해, 더 나은 기자가 되기 위해 매일매일 긍정적인 진화를 꿈꾸고 계시다는 주예지 회원님을 녹색연합이 다함께 응원합니다.
4. 이정남 회원은 4월부터 3개월 동안 녹색연합에서 인턴활동을 하게된 인연으로 가입하셨습니다. 대전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던 중 좋은 기회로 녹색연합 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해요. 활기찬 에너지와 긍정마인드로 2018년 활동 힘차게 펼쳐보아요.
5. 이미진 회원은 전민동에서 살고 계시고 강영미, 박윤미 회원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모퉁이도서관 절전소모임을 함께 하며 에너지와 절전, 탈핵문제에도 관심을 갖고 실천하고 계시다고 해요. 앞으로 녹색운동, 녹색가정 함께 만들어가요.
6. 양세원 회원은 지족동에서 살고 계시고, 다섯 살 건우와 숲육아모임에 함께 하고 싶어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자연을 벗삼아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소모임 함께 하며 자주 뵈어요.
7. 윤예원 회원과 조현탁 회원은 중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회원으로 2018미세먼지 특별조사를 신청하며 가입하셨습니다. 환경과 과학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래요. 앞으로 다양한 녹색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며 녹색감수성을 키워가길 바랍니다.
9. 이지현 회원은 손을영 회원의 친정어머님으로 500일을 맞이한 손주 김유주 회원을 위해 가입하셨습니다. 미세먼지 걱정 없는 세상에서 유주가 건강하게 잘 자랐으면 하는 마음이 따뜻하게 와닿습니다. 유주네 가족의 푸른꿈이 멋지게 자라나길 응원하며, 녹색연합이 늘 함께하겠습니다.
12. 변윤지, 김재연, 이지민 회원은 대전에 살고 계시고 2018 미세먼지 특별조사를 신청하며 가입하신 청소년 회원입니다. 미세먼지 특별조사에 함께 참여하며 푸른하늘을 지키는 활동을 시작해보아요. 앞으로 다양한 녹색활동 함께 해요.
13. 박명남 회원은 천동에서 <세상을 바꾸는 음악학원>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2018 미세먼지 특별조사에 참여하며 가입하셨습니다. 아름다운 지구를 위해 녹색연합과 맺어주신 소중한 인연에 감사합니다.
14. 이영숙 회원은 예성, 예란, 예지 3남매의 어머니이십니다. 작년에 맹꽁이모니터링에 참가하면서 녹색연합을 알게 되었고 이후에도 힘찬 녹색활동 이어가기 위해 가입하셨습니다. 소중한 아이들과 함께 할 더 푸른 세상을 위해 녹색연합과 오래오래 함께 해요.
15. 이종훈 회원은 대전도시공사에서 일하고 계시고, 녹색연합 기후변화카페 방문을 계기로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녹색연합과 좋은 인연 오래오래 이어나가면 좋겠습니다.
16. 배단아 회원은 배수아 회원의 남동생이며, 미세먼지 특별조사를 계기로 가입한 청소년회원입니다. ‘세계 물고기 이동의 날’에도 어머님과 함께 참여해 멋진 캠페인에 함께 했어요. 앞으로 녹색 교육 현장에서 자주 만나요.
17. 안희명 회원은 내동중학교 교감이시고, 문성호 대표님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매사 열심히 하는 문성호 대표님을 응원하며 녹색운동 함께 하시겠다고 하셨어요. 아름다운 인연에 정말 감사합니다.
18. 윤형준 회원은 괴정중학교에서 기술가정을 가르치고 계시고, 문성호 대표님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녹색연합 많이 응원해주시고, 함께 참여해주세요.
19. 김창관 회원은 대전시 서구의원이시고, 양흥모 처장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아름다운 지구를 위해 녹색연합과 맺어주신 소중한 인연에 감사합니다.
21. 안동수, 이수빈 회원은 미세먼지 특별조사에 참여하며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녹색활동 함께 하며 푸른 지구를 만들어보아요.
22. 임수진 회원은 송강동에 살고 계시고, 숲육아모임에 참여하며 가입하셨습니다. 소중한 아이들과 함께 할 더 푸른 세상을 위해 녹색연합과 오래오래 함께 해요.
25. 사성오, 이희숙, 손병용 회원은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근무하시고, 양흥모 처장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녹색연합과 의미있는 활동들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모두 반갑습니다~
26. 정준수 회원은 한남대 무역학과에 재학중이고, 김초록 회원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청년활동가로 멋지게 녹색운동을 시작한 김초록 회원을 더 응원하고 싶고, 여력이 되면 자원활동도 열심히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앞으로 자주 뵈어요.
27. 류하진 회원은 한밭초에 재학중인 청소년 회원이며, 조혜진 회원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어려서부터 생태에 관심이 많아 숲체험도 많이 하고 있다고 해요. 앞으로 녹색활동을 통해 생태박사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녹색 교육프로그램으로 자주 만나요.
29. 김강우, 김성일 회원은 초등학교 재학 중이고, 우현서 회원은 중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회원이며, 조혜진 회원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녹색 교육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하면서 녹색감수성을 맘껏 키우고, 자연과 친구가 되는 법을 깨우쳐가기를 바랍니다.
32. 고명희, 박지수, 이숙자 회원은 장동 회원가입 캠페인을 통해 가입하셨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고 계셨고, 지방선거 후보자들에게 제안하는 미세먼지 정책 요구사항에도 좋은 의견들을 남겨주셨습니다. 앞으로 녹색연합의 다양한 활동 참여하시면서 더 아름다운 인연을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33. 노윤정 회원은 제약회사에 근무하시고, 고지현 활동가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고지현 활동가와는 사이좋은 시누이와 올케 사이라고 해요. 육아와 함께 열심히 활동 펼치고 있는 고지현 활동가를 응원하며 녹색운동에 동참하시기 위해 가입하셨습니다.
34. 김소민 회원은 용전초 1학년에 재학 중이고, 김상환 회원의 첫째 딸입니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녹색을 선물 받아 이제 동생 기윤이와 함께 모두 녹색의 다정한 동무가 되었네요. 소중한 아이들과 함께 할 더 푸른 세상을 위해 김상환 회원의 가족을 더욱 응원합니다.
35. 이준영 회원은 매봉초 5학년에 재학 중이고, 신입회원인 이준한 회원을 따라 함께 가입하셨습니다. 곧 시작될 ‘나는 갑천-월평공원 생태박사’를 통해 자연을 더 가까이에서 사귀고, 알아가며 푸른 꿈을 키워가길 바랍니다.
36. 최경해 회원은 양흥모 처장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녹색활동 함께 하며 푸른 지구를 만들어보아요.
37. 최민정 회원은 금강 관련 기사를 보고 녹색연합 활동을 알게 되어 응원하는 마음에 자발적으로 홈페이지를 찾아와 가입하셨습니다. 소중한 아이들과 함께 할 더 푸른 세상을 위해 녹색연합과 오래오래 함께 해요.
38. 조순오 회원은 대전YWCA에서 대청호대전네트워크 사무국을 맡고 계시고, 육정임 활동가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녹색연합과 의미 있는 활동들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39. 서해림 회원은 대전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무국장으로 일하고 계시고, 육정임 활동가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꾸준히 녹색운동을 지켜보시다가 마침 기회가 닿아 회원으로서 더 응원하고 싶어 가입해주셨습니다. 앞으로 더 자주 뵈어요.
40. 이명주 회원은 관평동에 살고 계시고, 가까이에 있는 원자력연구소의 안전문제와 근래의 쓰레기문제를 접하며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느끼고 함께 돕고자하는 마음으로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캠페인이나 생태투어활동, 자원활동등 힘이 닿는 데까지 함께 참여해보겠다고 하셨어요. 자주 뵈면서 녹색과 아름다운 만남을 이어가면 좋겠어요.
41. 박은정 회원은 김성중 활동가의 아내이시고, 7월말 출산을 앞두고 계신 예비엄마이십니다. 첫 아이인 강이가 더 맑고 푸른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기를 소망하며 가입해주셨습니다. 우리가 다함께 만들어갈 아름다운 지구에서 강이와 함께 더 행복한 가정 이루시길 바랍니다.
42. 장병식 회원은 대전시민대학에서 이동규 대표님의 강의를 수강하며 녹색연합을 알게 되어 응원하는 마음으로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녹색연합의 다양한 활동 참여하시면서 더 아름다운 인연을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43. 김아진 회원은 김창현 회원과 청소년들의 호연지기를 키워가는 돋을볕 작은마을학교에 참여하며 환경에 관심을 갖고 가입한 청소년 회원입니다. 다섯 살 난 동생 김아인 회원도 함께 가입하셨습니다. 녹색연합과 함께 자연을 더 가까이에서 사귀고, 알아가며 푸른 꿈을 키워가길 바랍니다.
45. 이아론, 안형석 회원은 임유진 회원의 권유로 월평공원갑천 환경콘서트에서 사전공연자로 참여하며 가입하셨습니다. 가까이 옥천에서 살고 있고, 기타연주와 노래로 버스킹 공연도 함께 하고 있다고 해요. 앞으로 녹색연합과 신나는 활동들 함께 하며 멋진 우정 쌓아 가면 좋겠습니다.
46. 오승주 회원은 월평공원갑천 환경콘서트&걷기 행사에 어머님, 동생과 함께 참여하며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녹색교육 현장에서 자주 뵈면서 녹색과 아름다운 만남을 이어가면 좋겠어요.
47. 정하은 회원은 대전충남생명의숲에서 청년인턴으로 활동하시며 김초록 활동가의 권유로 가입하셨습니다. 고교 재학중에 녹색평론 독자모임을 하면서 녹색연합을 알게 되었는데, 마침 대전에서 활동하게 되면서 더 응원하고 싶어 가입해주셨어요. 앞으로 젊고 활기찬 녹색운동 함께 펼쳐가기로 해요.
48. 박진수 회원은 홍성에서 사시며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봉사활동을 해오던 중 녹색연합을 알게 되어 응원하는 마음으로 전화로 가입하셨습니다. 앞으로 녹색운동 함께 하며 아름다운 지구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더 키워가시면 좋겠습니다.
49. 김이구 회원은 사무처 방문을 계기로 가입하셧습니다. 정년퇴직 후에 귀촌하여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 활동을 하고 계시다고 해요. 전통매사냥보존회 부회장이시며 봉사활동도 꾸준히 다니시는 열정적인 분이십니다. 앞으로 녹색연합과 함께 하며 아름다운 인연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50. 박정민 회원은 한밭생협 30주년 행사에서 녹색연합 부스에 참여하면서 회원가입 하셨습니다. 태평중학교 1학년 학생으로 녹색연합 청소년 프로그램에서 자주 만나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지구인이 되신걸 축하합니다.
51. 김명순 회원은 한밭생협 30주년 행사에서 녹색연합 부스에 참여하면서 회원가입 하셨습니다. 김천에 사시면서 아이쿱생협 기자단으로 활동, 한밭생협 30주년 취재차 오셨다가 녹색연합의 활동을 보고 회원가입까지 하셨습니다. 멀리서도 녹색연합 응원 고맙습니다.
52. 주예준 회원은 육정임 활동가의 지인의 자녀로 녹색연합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회원가입 하셨습니다. 한밭초 3학년으로 회원가입하면서 이번 녹색태양학교 캠프도 신청했답니다^^ 녹색연합 안에서 녹색어린이로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53. 유태열 회원은 윤종남 회원의 남편으로, 직접 윤종남 회원이 남편이름으로 회원 가입 했습니다. 녹색연합 회원으로 책임감을 갖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가입을 하셨습니다. 이로써 윤종남 회원네 4인 가족이 모두 회원이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녹색가족이 탄생 했네요~
 

생명과 평화를 지키는 여러분은 녹색연합의 든든한 친구입니다 🙂

대전충남녹색연합 회원 가입 안내 : 시민참여국 042-253-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