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녹색을열당' 회원 Tea Party

2017년 5월 2일 | 회원소식나눔터

녹색시민들이 제안하는 환경공약 ‘2017녹색을열당’ 캠페인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회원들은 과연 어떤 환경공약들을 제시해주셨을까요?
5월2일(화), 궁금증을 오래 참지 못하는(?) 녹색은 회원님을 직접 만나기 위해 아주 즉흥적으로 신나게 오프라인 티파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티타임7
티타임에 앞서 김완수 회원이 운영하시는 ‘봉오촌우리밀칼국수’에서 맛있는 밥상토크로 말문을 열었습니다.
얼마전 ‘도박없이살고싶당’을 창당해 지역의 핫이슈를 만들어낸 김영진 회원의 따끈따끈한 소식과 이병연 회원과 석은자 운영위원의 활기 넘치는 관저 마을 이야기까지 생생한 마을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김신일 운영위원은 오전에 무려 3개의 기자회견을 마치고 눈썹 휘날리며 달려와주셨어요. 지난 촛불집회 내내 공동사회자로 무대에 서셨던 김신일 운영위원은 131일 간의 대전시민촛불을 기록한 사진집『大田 大戰, 봄으로 간 촛불』출간 소식을 전해주셨어요. 시민들이 함께 써내려간 우리들의 역사이야기 사진집이죠. 석은자 운영위원도 은혁이와 함께 사진집의 주인공으로 등장하셨다니 꼭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맛있는 국수와 함께 한 근황 토크를 마치고, 최정혜 회원의 ‘정혜씨네 북카페’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티파티6  티파티5
“성장보다 행복을 위해서”
김영진 청년회원이 새대통령에게 바라는 공약입니다. 성장 일변도의 기조를 버리고 국민행복중심으로 전환하며 국민행복지수 1위를 만들어낸 부탄! 전체 토지의 60%를 산림으로 유지한다는 부탄의 헌법 1조, 1항을 우리도 다시 새겨보아야 할 때입니다.

함께 인증샷도 남기고 환경공약에 대해, 공약이 실현되기 위해 필요한 일들을 함께 이야기했습니다.
티파티2 티파티1
국회의원 재산공개 하는 것처럼 우리가 미세먼지 발생에 기여하는 수치를 어플로 만들어 보자,
노란리본처럼 미세먼지 굿즈를 만들어 배포하자,
성장개발의 들러리가 된 환경부가 제대로 역할을 하도록 해야한다,
미세먼지가 시민들 사이에서 큰 이슈인만큼 시민실천,
경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 회원들과 같이 고민해보고 해외연수도 갔다오자,
미세먼지특별위원회를 만들어 내년 지방선거에서 제대로 된 사람을 뽑아야 한다 등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로 놀라웠던 시간!
4명이 모여 이정도였는데 더 많이 모이면 녹색이 큰 일 낼 것 같습니다^^
티파티4 티파티3
우리의 바람이 너무나 큰 것일까요? 아니요. 우리의 바람은 너무나 간절할 뿐입니다!
다음 주, 두둥! 투표 잊지 않으셨죠?
새대통령에게 요구하는 환경공약도 남겨주시고요!
2017녹색을열당 바로가기 클릭~~~
5월 9일 투표 후 인증샷 + 치맥파티로 오셔요~
인증샷을 카카오톡 010-6485-3249로 보내주시고, 치맥파티에 오신 분들에 한해 추첨으로 선물 쏩니다!
오늘부터 대선까지 회원님들과 고고!
9일(화), 늦은 7시! 기후변화카페에서 꼬옥 만나요~^^
티타임8